BuzzWeb/eCommerce

"오셨습니까 형님!" 조폭 위한 쇼핑몰?

BUZZWeb 2009. 11. 8. 23:37

"오셨습니까 형님!" 조폭 위한 쇼핑몰?

20~30대 주말, 쇼핑몰에서 재미나게 보내볼까

[아시아경제 안혜신 기자] #안녕하세요? 경력 3년차 직장인 김하나입니다. 직장에서는 야무진 일처리로 유명하고 제 입으로 이런 말하기 민망하지만 얼굴도 괜찮은 편이죠. 그제도 옆 팀 김 대리님이 주말에 뭐하냐며 은근슬쩍 데이트 신청을 해왔지만 "바쁘다"며 거절했어요.

 

주말에는 고무줄로 머리 묶고 방에 콕 박혀서 인터넷 쇼핑하는게 제일 좋거든요. 주말만큼은 누구에도 방해받고 싶지 않아요. 전형적인 '건어물녀'죠. 이 생활이 벌써 3년째다보니 인터넷 쇼핑몰의 변화과정도 본의 아니게 다 꿰고 말았네요. 요즘 온라인몰들이 참 재밌어졌어요. 저 혼자만 알기 아까우니... 저 같이 주말에 컴퓨터 앞에만 앉아있는 분들을 위해 재미있는 사이트 몇 개만 살짝 알려드릴게요.

 

주말에는 '잉여인간'으로 돌변하는 인터넷 쇼핑몰 광, 김 씨가 추천하는, 무료한 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재밌고 즐거운 쇼핑몰들을 알아보자.

 

 

먼저 특이한 쇼핑몰 컨셉으로 구경만으로도 재미있게 만드는 쇼핑몰로는 건달샵(http://www.gundalshop.com)이 있다. 쇼핑몰 이름처럼 제품에 대한 사진 컨셉과 상품평, 질문에 대한 답글이 흔히 말하는 '조폭(조직폭력배)' 스타일이다. 여성제품을 판매하는 카테고리의 이름은 '형수님에게 사랑받기(I love my manura)'다. 조폭과 같은 느낌의 제품 사진 촬영 후 에피소드를 올리는 촬영후기 방도 인기다.

 

여성의류를 전문적으로 파는 바가지머리(www.bagazimuri.com)는 다양한 이벤트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다리타고 행운잡자’, ‘사진퀴즈’ 등이 마치 온라인 게임처럼 진행된다.

 

미술용품 전문몰 화방넷 (www.hwabang.net)은 수채화, 정물화 등 그림을 처음 배우는 사람들을 위해 동영상 강좌를 제공해준다. 특히 취미생활로 미술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적지 않은 도움이 된다고.

 

사진을 잘 찍는 사람이라면 가족티, 커플티 전문쇼핑몰 니티내티(www.nitnat.co.kr)를 방문해보자. ‘사진 콘테스트’라는 이름으로 한 달에 한번 상품 사진 후기를 남긴 고객들 중에 베스트포토상을 선정해 메인 화면에도 공개한다. 그동안 모델의 '사진빨'에 늘 속아넘어갔던 것과 달리 일반인들이 입은 사진을 볼 수 있어 구매결정에 유용하다.

 

유·아동복 전문쇼핑몰 찌찌빠빠(www.zizipapa.com)역시 매월 포토제닉 후보 5명 선정, 다른 고객들의 투표를 통해 한 명을 포토제닉king을 뽑는다. 뽑힌 사람에게는 적립금 지급한다. 최근 자녀들의 모델계 진출에 관심이 많은 부모들의 심리를 노려 수시로 끼 많은 유·아동 모델도 선발한다.

 

넘치는 패션센스를 혼자만 알기 아깝다면? 여성의류 전문쇼핑몰 나인걸(www.naingirl.com)을 방문해보자. 지난 2007년 11월부터 ‘패션매거진’이라는 웹진을 제작하고 있다. 이 웹진 안에서는 시즌별 '추천 코디'로 고객들이 스타일을 낼 수 있는 코디를 제안하고 화장법 등 관련 내용을 함께 전해준다.

 

남성의류 전문쇼핑몰 키작은 남자(www.smallman.co.kr)는 지난해 1월부터 판매 상품과 상관없이 회원들의 제보를 바탕으로 무서운 이야기, 재미있는 이야기 등을 만화 ‘웹툰’으로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 출처 : 아시아경제, 2009.11.08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