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zzWeb/eBook

[iPAD]미국 iPad 잡지 광고 소비동향

BUZZWeb 2010. 12. 30. 09:43

 美 iPad 잡지 광고 소비동향...동영상 광고 선호도 가장 높아

 

 美 iPad 유저들을 대상으로 서베이를 실시한 결과, 대다수의 응답자가 iPad 잡지 구독을 선호한다고 응답했으며, iPad 잡지 광고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태도 를 보이는 것으로 조사됨


 선호하는 iPad 잡지 광고 유형으로는 동영상 플레이나 제품 사진 및 슬라이드쇼 보기 등을 꼽았으며, 이와 같은 잡지 광고는 기존의 종이잡지는 물론 온라인 잡지에서도 제공할 수 없었던 새로운 광고 유형이라 할 수 있음

 

 

# iPad 잡지 구독에 대한 선호도 조사

 

 

 


 - 미국 iPad 유저들을 대상으로  시장조사업체 UM과 Time Inc.가 서베이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0% 이상이 iPad 잡지를 구독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남
 - 또한 iPad 잡지에 개재된 광고에 대한 선호도 조사에서도 대다수의 응답자가 긍정적인 태도를 보임
 - iPad 잡지 광고에 주목하는 이유에 대해 응답자의 86%는 ‘화려한 시각적 요소들’을 꼽았으며, 응답자의 82%는 ‘양방향적인 특성’ 때문이라고 답함

 

# 선호하는 iPad 잡지 광고 유형 조사

 


 - 美 iPad 유저들이 선호하는 iPad 잡지 광고 유형으로는 동영상 플레이와 제품 상세정보 제공, 제품 사진 갤러리 및 슬라이드쇼 등이 상위권을 차지함
 - 이 밖에도 제품의 360도 사진보기와 상세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링크에 대한 선호비중 역시 60%를 육박함
 - 이처럼 iPad 유저들이 선호하는 iPad 잡지광고는 기존의 종이잡지는 물론 온라인 잡지를 통해서도 제공할 수 없었던 새로운 광고 유형임

 

# 기타 조사
 - 또한 iPad 잡지광고 소비 시간을 측정한 결과, 동영상 플레이 광고 시청에 가장 오랜 시간(17.8초)을 투자하는 것으로 나타남
 - 한편, 시장조사업체 Nielsen이 서베이한 결과, iPad 유저들이 다른 커넥티드 단말 유저들보다 잡지광고에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광고의 영향으로 제품 구매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가장 빈번한 것으로 조사됨

 

 

* 출처 : eMarketer, 2010.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