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zzWeb/훔쳐보기

호오포노포노

BUZZWeb 2010. 7. 21. 15:31

# '호오포노포노'란?
우리 내부의 유독한 에너지를 방출해서 신성한 생각과 말, 업적, 행동이 효능을 발휘하도록 하는 과정. 바로잡다, 혹은 오류를 수정한다는 의미. 마음의 장애물을 제거하고 인생의 소망을 성취하는 새로운 길을 터준다. 이렇게 해방된 마음은 일터에서나 가정에서 기적을 일으킨다.

 

 

호오포노포노의 비밀 - 부와 건강, 평화를 부르는 하와이인들의 지혜  
이하레아카라 휴 렌, 조 바이텔 (지은이), 황소연 (옮긴이), 박인재 (감수) | 눈과마음(스쿨타운) | 2008년 4월

 

 

문제를 보는 관점 : 세상의 모든 문제는 나로부터 시작된다.

 

1. 물질적 우주는 내 생각의 발현이다.

2. 내 생각이 병들었다면 그 병든 생각이 신체의 질병을 유발한다.

3. 내 생각이 완전하다면 그 완전한 생각이 사랑이 넘치는 물질적 현실을 창조한다.

4. 지금 존배하는 물질, 우주의 모습은 전적으로 나의 책임이다.

5. 병든 현실을 유발하는 병든 생각을 교정하는 것은 전적으로 나의 책임이다.

6. 외부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모든 것은 내 마음 속에 생각으로 존재한다.

 

매 초마다 수백만 비트의 정보가 우리의 감각기관을 통해 흘러 들어온다. 하지만 우리의 의식은 초당 40비트 정도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수백만 비트의 정보는 실제로는 정보라고도 할 수 없는 의식적인 경험으로 줄어버린다. 어떤 순간에도 그 순간 일어나는 일들에 완전하게 자각하지도, 이해할 수도 없다. 문제는 내 무의식 속에서 재생되는 기억이다.

 

문제에 대한 책임 : 나는 문제에 대한 원인이 아니라 책임이 있다.

 

당신의 인생에서 무언가를 개선하고자 한다면 그것이 경제적 문제이든 인간관계이든 바라볼 곳은 오직 한 곳뿐, 바로 당신의 내면이다.

 

모든 문제에 대해 우리는 원인이 아니라 책임이 있을 뿐이다. 전적인 책임이란 완전한 수용을 의미한다. 내 인생에 들어온 사람들과 그들의 문제 모두가 대상이 된다. 그들의 문제는 곧 나의 문제이며, 그들은 내 인생 안에 있다. 따라서 내 인생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내게 있다면 그들이 경험하는 것 또한 전적으로 나의 책임이다.

 

5천만명의 사람들이 내가 싫어하는 사람을 대통령으로 뽑은 것은 나랑 아무 상관이 없다. 내 밖의 사람들이 한 일이지만 그것을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것은 내 머리 속. 즉, 내부이다. 스스로의 내면을 들여다 보지 않는 한 그 사실은 존재하지 않는다. 외부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원인이 아니라) 전적으로 내 내부에 있다.

 

따라서 나와 전혀 무관한 다른 사람의 문제 - 가령 아픈 사람이나 고통에 빠진 사람의 상황이 개선되기를 바랄 때도 정화의 대상은 그 사람이 아니라 내가 된다. 그리고 나는 원인이 아니라 책임을 통감하고 그 부분을 정화하는 것이다.

 

호오포노포노의 문제 해결법 : 정화

 

기억들이 반복적으로 문제를 일으킬 때 나에겐 선택권이 있다. 그것들에 얽매인 채로 지내거나 그것들을 변화시키고 풀어내 달라고 신성에 호소하는 것이다. 그러면 내 마음을 최조의 제로 상태. 즉, 공의 상태. 기억으로부터 자유로운 상태로 재충전할 수 있다.

 

내가 기억으로부터 자유로워졌을 때 나는 신성이 나를 창조할 당시의 바로 그 상태, 진정한 자아가 된다.

 

인생의 유일한 선택을 정화를 하느냐, 마느냐에 관한 것 밖에 없다. 마음이 깨끗하면 영감이 솟구친다. 그대로 행동하면 된다. 생각할 필요가 없다. 생각을 하면 영감을 다른 것과 비교하게 되는데 그렇게 비교하는 것 자체가 기억이다. 기억을 정화하면 선택할 필요가 아예 없어진다. 그냥 영감을 받아들이고 생각없이 그대로 행동하면 된다.

 

기억을 정화하면 영감, 직감이 삶을 밝혀준다. 마음의 평화는 물론 원하는 것이 성공이나 돈이라면 그 부분에 풍요를 가져다 줄 것이다.

 

무의식에 나온 기억은 정신적, 물질적 문제를 일으키지만 신성(신의 목소리)에서 나온 영감 - 한계가 없는 제로 상태는 조화를 만든다.

 

호오포노포노는 우리 내부의 유독한 에너지를 방출해서 신성한 생각과 말, 업적, 행동이 효능을 발휘하도록 하는 과정이다. 불균형과 질병을 유발하는 고통스러운 생각들. 즉, 오류의 에너지를 방출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호오포노포노의 가장 큰 목표는 자아를 재충해서 신성에서 비롯한 지혜의 자연스러운 리듬을 회복하는 것이다. 그렇게 본래의 리듬을 재구축 했을 때 제로의 문이 열리고 영혼은 영감으로 충만해 진다.

 

호오포노포노를 하기 위해 문제나 오류가 무엇인지 알 필요는 없다. 신체 혹은 정신적 고통이 무엇이든 간에 스스로 겪고 있는 문제를 알아채기만 하면 된다. 일단 감지했다면 그 다음에 해야 할 일은 바로 정화를 시작하는 것 뿐이다.

 

 

'호오포노포노'는 하와이어로 '호노'는 목표를 '포노포노'는 완벽함을 의미한다. 즉, 호오포노포노는 완벽을 목표로 수정하는 것, 잘못을 바라 잡는 것을 뜻한다. 하와이에서 400여년전부터 전해 내려오는 문제 해결의 방식이다.